게임 개발 공부 기록

11일차 - TRPG 팀 프로젝트 1 (Git특강 2회차 + 와이어 프레임)

00lwt 2025. 2. 6. 21:21

Git 팁

협업 내용을 작성 하기 전 2번째 Git 특강을 들으면서 유용했던 부분에 대해 적어보려한다.

Cherrypick: 히스토리에서 원하는 커밋을 골라서 브랜치에 가져오는것

 

커밋을 할 때는 하단의 사진과 같이 코멘트 앞에 어떤 내용의 커밋인지 카테고리를 남겨두면 좋다.

 

브랜치를 만드는 과정에서 처음 시작할 때 dev 브랜치 만든 후 기능 브랜치들을 생성해 나가면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

 

TRPG 협업

개인 과제로 진행했던 TRPG에 이어 이번엔 협업으로 진행해보려 한다. 먼저 와이어프레임을 작성해서 전체적인 구조를 정리한 다음 구현을 시작할 계획이다.

캐릭터 아이템 정리

각 요소들에 어떤 것들이 들어가야 하는지 정리한 부분이다

 

씬 기획

전체적인 흐름과 각 씬에서 이동해야할 화면들을 정리한 부분이다

각 씬별로 어떤 클래스들을 만들고 해당 클래스 안에는 어떤 기능이 필요한지 정리한 부분이다.

첫 분담에서 내가 맡은 부분은 상태 클래스와 캐릭터의 스탯 클래스. 그리고 각 요소들에서 공통되는 부분들을 묶은 Entity 클래스 구현이다.

 

오늘의 회고

거의 반나절 동안  생각나는 기능들을 브레인 스토밍 하듯이 이것저것 말하고 정리하다 보니 양이 엄청 많아진 것 같은데 기간 내에 마무리 할 수 있을지 살짝 걱정이다. 그래도 이렇게 시작하기 전 미리 전체적인 구조를 정리하니 머릿속에 좀 더 잘 들어왔고 기획의 중요성을 느끼게 되는 하루였다. 기획자분들 정말 리스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