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킬 및 애니메이션 트러블 슈팅
막히는 점
1. 애니메이션의 방향이 사용할 방향과 달라 애니메이션 클립에서 처음과 끝 프레임에 90도 회전하도록 설정하여 처음부터 90도 회전된채로 사용하려고 했으나 씬 화면에서만 회전이 적용된 것으로 보이고 게임 화면에서는 회전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
2. 충격파가 캐릭터를 기준으로 한칸씩 간격을 둔 상채로 전진하는 스킬을 만드는 중 코루틴을 반복문으로 돌려도 충격파가 하나밖에 생성되지 않는 현상
시도한 점
1-1. 애니메이션 클립에서 회전값을 변화시키는 프레임 위치 변경 시도
1-2. 이펙트 프리펩의 인스펙터 상에서 회전값 직접 할당 시도
1-3. 코드 상에서 이펙트의 transform 초기화 위치 수정
2-1. 로직이 같아 동일한 스크립트와 풀을 사용하는 이펙트와 분리하기 위해 별도의 스크립트와 풀 생성해서 관리 시도
2-2. 이펙트 생성 위치 조정 시도
원인 분석
1. 유니티 자체에서 시작과 끝 부분의 수치의 차이가 너무 작거나 없으면 필요없는 값(?)으로 인식해서 변화를 주지 않는다고 함
(Rotation값 90 ~ 90은 적용 안됨 / 90 ~ 45 ~ 90은 움직임이 생겨 적용됨)
2. 아직 찾지 못함
해결 방법
1. 원본 이미지 자체를 수정하는게 맞을 것 같아 필요한 방향에 맞게 돌린 후 애니메이션 재생성
2. 아직 해결하지 못함
'게임 개발 공부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66일차 - Unity 및 객체 지향 관련 지식 예제 1 (0) | 2025.04.25 |
---|---|
65일차 - Abyss_Slayer 최종 팀 프로젝트 15 (트러블 슈팅 보완, 메이지 스킬 구현) (0) | 2025.04.24 |
63일차 - Abyss_Slayer 최종 팀 프로젝트 13 (메이지 스킬 수정) (0) | 2025.04.22 |
62일차 - Abyss_Slayer 최종 팀 프로젝트 12 (메이지 스킬 구현 2) (0) | 2025.04.21 |
61일차 - Abyss_Slayer 최종 팀 프로젝트 11 (TrailRenderer 잔상 문제 해결) (0) | 2025.04.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