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킬 구조 피드백발표를 마친 다음 프로젝트 전체적으로 피드백을 받았고 그 중 내가 맡은 부분의 피드백에 대해 다뤄보려고 한다.현재 제작해둔 스킬 구조는 각 스킬마다 필요한 요소만 담기 위해서 스킬마다 스크립트를 나눠서 작성했는데하나로 합치고 사용하지 않는 필드는 값을 할당하지 않는 방식으로 하는 것이 CSV와 JSON을 사용하기에 좋을 것이라는 피드백을 받았다.지금 설정해둔 목표까지만 보자면 현재의 방식으로 관리해도 문제가 되지 않지만 이 게임이든 추후에 제작할 게임이든 업데이트를 하다보면 데이터의 양이 점점 늘어날 것이기 때문에 지금 굳이 필요하지 않더라도 나중을 위해 확장성을 고려하여 피드백 받은 방식으로 바꾸는 것이 낫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그리고 현업에 가면 데이터 관리를 할 때 SO만 사용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