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축 기능
생존 게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바닥, 벽, 지붕, 문 등의 파츠를 이용해 간단히 머물 곳을 지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다.
배치할 파츠를 고를 경우 배치 가능한 위치를 찾기 위한 미리보기 프리펩, 배치를 했을 때 실제로 배치될 프리펩을 각각 변수로 만들어 할당한 다음 미리보기 파츠에 배치 가능할 때와 불가능할 때 적용할 초록색과 빨간색 Material을 각각 변수로 만들어 인스펙터 창에서 할당하였다.
미리보기 프리펩은 플레이어가 발사하는 레이의 위치에서 시야를 따라다니면서 레이어에 따라 건축 가능여부를 판단하고 그것에 따라 색이 바뀐다.
일단은 프로토 타입으로 구현한 상태이고 이어서 작업할 계획이다.
(제작 기능이 약간 어렵다고 판단되어 팀원분과 같이 제작해보고 비교해보기로 했는데 먼저 구현을 끝내셔서 충돌을 없애기 위해 내가 제작하던 부분을 날리고 병합한 상황이지만 결과는 유사하기 때문에 영상을 대체함.)
▶▷ 트러블 슈팅
막히는 점
1. 설치 동작을 하지 않고 설치할 프리펩을 고르기만 했는데 해당 프리펩의 미리보기 프리펩이 설치되는 현상
2. 미리보기 프리펩이 Crosshair의 위치와 동기화되지 않는 현상
해결
1. 중복 작성된 부분 삭제
2. 플레이어의 위치를 할당하여 해당 위치에 보이도록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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