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브젝트 풀링오브젝트 풀링이란 간단히 설명하자면 공간을 미리 생성해 두고 그 안에서 오브젝트를 생성 및 반환을 하는 기법으로자주 생성되는 오브젝트를 효율적으로 다루기 위해 사용한다.지금 내가 구현하는 부분에서는 플레이어 스킬의 화살을 예로 들 수 있다.화살은 게임 내내 생성되었다 파괴되었다 해야하는데 이걸 매번 Instantiate 하고 Destroy하면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그렇기 때문에 최적화를 위해서라면 정말 중요한 기법이다.팀원이 먼저 싱글톤으로 제작한 PoolManager, 반환과 초기화를 담당하는 추상 클래스인 BasePoolable,그리고 이 추상 클래스를 상속 받는 ObjectPool을 통해 기존에 화살을 단순히 생성 및 파괴를 했던 구조에서오브젝트 풀링을 사용하는 방식으로 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