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화면 UI
이번주는 다시 복습을 하는 느낌으로 UI에 관해서 다룰 예정이다.
MainMenuUI
먼저 메인 메뉴에서는 항상 활성화 되어있어야 하는 배경, 정보, 캐릭터, 골드 등의 오브젝트들은 Always라는 이름으로 묶었다.
버튼은 클릭 시 해당 오브젝트들이 활성화되면 버튼은 보이지 않아야 하기 때문에 MainBtn으로 따로 빼서 묶어주었다.
StatusUI
Status 버튼을 누를 경우 상태를 볼 수 있는 창이 활성화된다.
상태창에서는 공격력 방어력 체력 치명타 등의 정보를 볼 수 있다.
InventoryUI
Inventory 버튼을 누를 경우 인벤토리 창이 활성화된다.
인벤토리의 슬롯은 하나 하나 직접 위치를 지정할 필요없이 Grid Layout Group이라는 컴포넌트를 이용하면 가지런하게 배치할 수 있다.
오늘은 에디터 상에서 구성만 진행하였고 각종 아이콘 설정과 기능들을 넣기 위한 코드 작성을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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