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opUI 리소스 적용
상점 UI의 슬롯을 기존에서 가로 스크롤 뷰로 변경한 다음 리소스를 넣었다.
슬롯을 클릭하면 아이템 데이터에 작성해두었던 Description이 하단에 나오고 설명에는 이름과 가격을 포함시켜두었다.
남은 부분은 슬롯에 아이템 이미지를 적용하고 구매하면 골드 차감 및 인벤토리로 이동, 인벤토리의 아이템을 클릭하면 판매가를 설명하는 부분에 보여준 다음 인벤토리에서 제거 후 골드를 추가하는 기능이다.
▶▷ 일시정지
private void Start()
{
// UIManager에 BaseUI 연결
UIManager.Instance.SetBaseUI(this);
pauseBtn.onClick.AddListener(OnPause);
resumeBtn.onClick.AddListener(OffPause);
}
private void OnPause()
{
Time.timeScale = 0f;
pauseWindow.SetActive(true);
}
private void OffPause()
{
Time.timeScale = 1f;
pauseWindow.SetActive(false);
}
간단하게 우측 상단의 일시정지 버튼을 누르면 게임이 멈추면서 팝업창이 뜨도록 구현했다.
▶▷ 알게된 점
git에 Temp랑 Objs, Library까지 다 올리지 말고 Assets/랑 ProjectSettings/만 있으면 됨
다 올리면 풀이나 클론 받을 때 오래걸리고 용량도 금방 차기 때문
다음 내용의 .gitignore 추가 필요
[Ll]ibrary/
[Tt]emp/
[Oo]bj/
[Bb]uild/
[Bb]uilds/
Assets/AssetStoreTools*
# Visual Studio cache directory
/.vs/
# Autogenerated VS/MD/Consulo solution and project files
ExportedObj/
.consulo/
*.csproj
*.unityproj
*.sln
*.suo
*.tmp
*.user
*.userprefs
*.pidb
*.booproj
*.svd
*.pdb
# Unity3D generated meta files
*.pidb.meta
*.pdb.meta
# Unity3D Generated File On Crash Reports
sysinfo.txt
# Builds
*.apk
*.unitypackage
'게임 개발 공부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49일차 - RPGProject 팀 프로젝트 5 (0) | 2025.04.02 |
---|---|
48일차 - RPGProject 팀 프로젝트 4 (0) | 2025.04.01 |
46일차 - RPGProject 팀 프로젝트 2 (0) | 2025.03.28 |
45일차 - RPGProject 팀 프로젝트 1 (0) | 2025.03.27 |
44일차 - UI 복습 3 (0) | 2025.03.26 |